아티클

[개편안내] 웹 접근성 체험관

2016-01-18 11:13:43

안녕하세요. NTS 접근성팀입니다.
한기 가득한 계절, 장애가 있는 사용자와 노인들에게 따뜻한 온기가 되어줄 웹 접근성 지침을 기반으로 개편한 웹 접근성 체험관을 소개합니다!

오프라인 체험관
웹 접근성 체험관은 장애가 있는 사용자의 웹 환경을 체험하고 다양한 상황에 공감하게 되어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웹을 만들어가는 공간입니다.
다양한 장애 체험을 통해 특별한 보조 기기와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보고, 웹을 이용할때 필요한 웹 접근성 지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3년 그린팩토리 라이브러리 2층에 위치한 오프라인 체험관과 2014년 널리 사이트에서 오픈한 온라인 체험관 오픈 이후 이번 개편에는 크게 세 가지 변화가 있습니다.


첫째, 온라인 체험관에 NAX라는 이름이 생겼습니다.

NAX BI
NAX(Naver Accessibility eXperience)는 웹 접근성 목적의 발전 단계를 계단이라는 보편적인 상징 매개체로 표현하고 연결해줌으로써 지향하고자 하는 변화와 개선되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둘째, 유형별 장애 체험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4가지 유형의 장애 체험 UI
장애 체험은 크게 저시력 시각 장애 체험, 전맹 시각 장애 체험, 손 운동 장애 체험, 중증 운동 장애 체험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개편에서는 좀 더 많은 상황에 공감할 수 있도록 체험 콘텐츠를 추가하였고, 그와 더불어 전체적인 UI가 개선되었습니다.
온라인 웹 접근성 체험은 기본적으로 PC 체험 위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모바일로 유입되는 사용자를 고려하여 반응형 작업을 추가 진행하였습니다.


셋째, 스마트 폰과 태블릿 PC 체험 등 다양한 디바이스 체험이 추가되었습니다.

모바일 환경 체험 UI
그린팩토리 라이브러리에 위치한 웹 접근성 체험관에 추가로 비치한 다양한 디바이스로
안드로이드와 iOS의 접근성 기능을 이용하는 모바일 웹 환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웹 접근성 체험관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체험관 방명록에서 여러분들의 귀한 피드백 기다릴게요!

온라인 웹 접근성 체험관(NAX) 바로가기 >>

댓글 0
댓글을 작성하려면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