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

골치아픈 IE7.0 Zoom/In 관련 버그

2006-11-17 14:13:56

기존 서비스되고 있는 페이지들이 7.0브라우져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체크하다보면
유독 Zoom/In 작동시 레이어 틀어지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데 이것은 IE7브라우져의 버그 입니다.
서비스가 되고 있는 페이지의 분량은 어마어마하고 개발은 완료되어 어떠한 수정사항을
각각의 다른 방법으로 문제해결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문제 발생 부분들의 공통점을 일단 찾아보니, text img들이 하나의 영역에 여러개가 들어 있을경우 Zoom/In 동작시에 깨져버립니다.

7.0브라져 자체 버그라해도 맞춘다는 정책이 결정되어져서
고민하던중 text나 img가 영역이 나뉘어서 들어갈 수 있다면 Zoom/In 동작시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리고 div로 영역을 나누려 했지만 style요소가 따라가야하므로 수정이 불가능 했습니다.

<table cellspacing="0" cellpadding="0" border="0">
<tbody>
<tr>
<td>text</td>
<td>text</td>
<td align="right">img</td>
</tr>
</tbody>
</table>

그래서 위 소스들처럼 "빈테이블로 td에 각각의 text나 img요소를 넣고 align값만으로 서비스에 문제가 없도록 한다!"
라는 공지와 함께 수정에 대한 기본룰을 정리해서 개발자들에게 전달하였습니다.

최선의 선택이라는 판단을 내기전까지 고민했습니다.
div구조를 가지고 웹표준에 맞춘 페이지들이 서비스 되고 있는 소스에
7.0자체 버그인 줌인기능을 맞추기 위해서 빈table을 넣는다는 것이 과연 옳은 일인가에 대해서 고민을 했지만
서비스를 위해서는 자체버그일지라도 맞춘다는 정책이 세워졌고
코딩을 다시 전달하는 방법으로 서비스 전체를 수정할 수 없었으며, 주어진 시간이 아주 짧았다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구조적으로 table이 소스로 해결하는 방법이 최적화 되진 못하지만
서비스하는 관점에서는 최선의 결정이었던 것 같습니다.

댓글 0
댓글을 작성하려면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