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

[세미나 2차 공지] 모두를 위한 웹을 향해! 2014 널리 세미나

2014-08-11 12:28:00
이번 널리 세미나에서는...
1. 장애 환경의 온라인 체험 및 활용 방법 
다양한 장애 환경을 이해하는 것은 모두를 위한 웹에 한 발 더 다가가는 것입니다. 체험을 통해 장애 환경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2. 접근성과 사용성, 기획자가 챙겨야 하는 이유 
 특정 개발자의 고민과 노력만으로 접근성이 보장되기는 어렵습니다. 웹 사이트 설계 시부터 사용성 뿐 아니라 접근성을 고려해야 하는 필요성 및 방법론을 제시합니다.
3. 사용성 측면에서 본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0과 2.1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0과 2.1의 차이점을 살펴보고 사용자 측면에서의 접근성 진단 및 객관화에 대한 고민을 나눕니다.
4. 시맨틱한 HTML5 마크업 구조 설계, 어떻게 할까? 
HTML5를 적용한 웹 사이트는 많지만, 의미를 잘 살려 구조 설계한 사례를 찾기는 어렵습니다. HTML4와는 다른 HTML5에서의 구조 설계 방법 및 유의 사항을 소개합니다.
5. 웹사이트 분석, MEAN Stack과 PhantomJS만 알면 끝!    
Javascript Server 개발 Stack인 MEAN Stack(MongoDB, ExpressJS, AngularJS, Node.js)과 브라우저 없이 웹페이지를 컨트롤할 수 있는 PhantomJS를 소개합니다. 또한 MEAN Stack과 PhantomJS를 통한 웹사이트 분석도구를 개발하면서 발생했던 트러블슈팅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6. 스크린리더도 크로스 테스팅이 필요합니다! 
웹 사이트를 표준과 접근성 지침에 맞게 제작하더라도 스크린리더의 구동 방식에 따라 콘텐츠가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여러 스크린리더 시연을 통해 이러한 문제들을 살펴보고 대안을 소개합니다.
7. 유저 테스트가 서비스에 반영되기까지 
유저 테스트를 중심으로 한 모바일 앱 접근성 진단 방법을 소개하고, 접근성 개선 사례와 개선 후 달라진 사용자의 반응을 나눕니다.
8. 접근성 데이터를 활용한 웹 서비스 이해하기, 분석하기, 예측하기 
접근성 진단과 모니터링을 위해 수집하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접근성 뿐 아니라 서비스의 다양한 변화를 분석하고 예측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와 같은 내용을 나누려합니다.
장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78-1 NAVER 그린팩토리 2층 커넥트홀
일시  2014년 8월 23일 토요일 13시
신청  온오프믹스를 통해 접수 
이동하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참여하신 분들께는...
세미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신 분들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혜택! 라인 쿠션, 라인 뮬라 컵, 라인 마그넷, 어둠속의 대화 티켓을 준비했습니다.
상품은 재고 수량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널리 공식 페이스북에 좋아요를 누르시고, 팬이 되어 주시면 세미나 소식을 빠르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클릭하시면 공식 페이스북으로 이동합니다.
이번 널리 세미나에서는... 1. 장애 환경의 온라인 체험 및 활용 방법 다양한 장애 환경을 이해하는 것은 모두를 위한 웹에 한 발 더 다가가는 것입니다. 체험을 통해 장애 환경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2. 접근성과 사용성, 기획자가 챙겨야 하는 이유 특정 개발자의 고민과 노력만으로 접근성이 보장되기는 어렵습니다. 웹 사이트 설계 시부터 사용성 뿐 아니라 접근성을 고려해야 하는 필요성 및 방법론을 제시합니다. 3. 사용성 측면에서 본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0과 2.1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0과 2.1의 차이점을 살펴보고 사용자 측면에서의 접근성 진단 및 객관화에 대한 고민을 나눕니다. 4. 시맨틱한 HTML5 마크업 구조 설계, 어떻게 할까? HTML5를 적용한 웹 사이트는 많지만, 의미를 잘 살려 구조 설계한 사례를 찾기는 어렵습니다. HTML4와는 다른 HTML5에서의 구조 설계 방법 및 유의 사항을 소개합니다. 5. 웹사이트 분석, MEAN Stack과 PhantomJS만 알면 끝! Javascript Server 개발 Stack인 MEAN Stack(MongoDB, ExpressJS, AngularJS, Node.js)과 브라우저 없이 웹페이지를 컨트롤할 수 있는 PhantomJS를 소개합니다. 또한 MEAN Stack과 PhantomJS를 통한 웹사이트 분석도구를 개발하면서 발생했던 트러블슈팅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6. 스크린리더도 크로스 테스팅이 필요합니다! 웹 사이트를 표준과 접근성 지침에 맞게 제작하더라도 스크린리더의 구동 방식에 따라 콘텐츠가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여러 스크린리더 시연을 통해 이러한 문제들을 살펴보고 대안을 소개합니다. 7. 유저 테스트가 서비스에 반영되기까지 유저 테스트를 중심으로 한 모바일 앱 접근성 진단 방법을 소개하고, 접근성 개선 사례와 개선 후 달라진 사용자의 반응을 나눕니다. 8. 접근성 데이터를 활용한 웹 서비스 이해하기, 분석하기, 예측하기 접근성 진단과 모니터링을 위해 수집하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접근성 뿐 아니라 서비스의 다양한 변화를 분석하고 예측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와 같은 내용을 나누려합니다. 장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78-1 NAVER 그린팩토리 2층 커넥트홀 일시 2014년 8월 23일 토요일 13시 신청 온오프믹스를 통해 접수 이동하시려면 클릭해주세요.


댓글 0
댓글을 작성하려면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