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

[세미나 2차 공지] 기술로 동행하다! 2016 널리 세미나 등록 안내

2016-03-21 11:17:13

2016 널리 세미나 2차 공지사항입니다. 장소는 네이버 그린팩토리 2층 커넥트홀에서 진행되며, 2016년 4월 05일 화요일 오후 1시부터 시작합니다. 참가비는 5,000원으로 모인 참가비는 해피빈 전액 기부합니다.

2016 널리 세미나 2차 공지사항입니다. 장소는 네이버 그린팩토리 2층 커넥트홀에서 진행되며, 2016년 4월 05일 화요일 오후 1시부터 시작합니다. 참가비는 5,000원으로 모인 참가비는 해피빈 전액 기부합니다. 네이버와 NIA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의 발표주제는...
1.남의 문제? 나의 문제? 우리의 문제!
정보 접근성 관련 법률, 정책 추진 동향, 해외 접근성 추진사례 등을 통한 정보 접근성의 기본적인 이해를 돕는다.
2.모바일 접근성 지침 AtoZ : 서효진
모바일 접근성 지침의 진행 현황과 각 항목별 소개에 더해 모바일 접근성의 효과적인 적용 방안을 소개한다.
3.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접근성 이것만 알아두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접근성, 쉽게 놓칠 수 있는 접근성 기술 및 사례에 대해 알아보자.
4.웹 접근성 체험관을 소개합니다!
다양한 웹 환경에서의 장애 유형을 경험해보고, 웹 접근성 지침의 필요성을 이해한다.
5.스크립트를 통한 접근성은 어떻게 지켜야 할까?
다양한 예제를 통해 다이나믹 웹 스크립트의 접근성 개선안을 제시한다.
6.스크린리더, 복잡해진 웹 및 애플리케이션 환경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을까?
복잡해지고 다양화된 ICT 환경에서의 세계 여러 스크린 리더 대응 현황과 사용자 편의를 위한 새로운 기능에 대한 추이를 알아본다.
7.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N가지 생각
장애 환경에서 IT 서비스를 보다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보다 명확한 콘텐츠 인식, 효율적인 콘텐츠 운용을 위한 방안을 고민해 본다.
8.청각장애와 유니버설 디자인 그리고 웹 접근성
청각장애의 이해와 쉐어타이핑을 유니버설 디자인 관점에서 소개하고, 웹 및 모바일 앱 이용 시 개선점을 제시한다.
와 같은 내용을 나누려합니다. 그리고 세미나에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 중, 추첨하여 풍성한 행운을 드립니다. 아이패드 미니 4 WIFI 16GB(2명), 애플 워치 스포츠 38mm(2명), 네이버&라인 브랜드 제품(15명), 식목일 씨앗(참석자 전원) 경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휴식시간에는 참석자 전원에게 샌드위치 및 커피, 음료를 제공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온오프믹스 세미나 신청하기
널리페이스북
댓글 0
댓글을 작성하려면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