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

[세미나 2차 공지] 접근성을 만드는 모든 것들, 2021 널리 웨비나

2021-10-13 13:37:19
ㅇㅇㅇ행사 일정: 2021년 10월 20일 오후1시, 장소: 네이버 TV ONLINE LIVE, 참가 신청 기간: 2021년 9월 28일부터 2021년 10월 15일까지, 참가 신청을 하신 분들에게 널리 웨비나 발표 정보를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프로그램 주제 디지털 포용, 다양성 그리고 접근성(Digital Inclusion, Diversity and Accessibility)

순서

주제

발표자

세션1

Accessibility를 넘어 Normalization을 향하여 도시환경복지 디자인 패러다임 사회 전망

환경적 접근성 사례를 통하여 Normalization 사회를 이루기 위한 도시환경복지 디자인 패러다임을 이야기합니다.

윤혜경
연세대학교

세션2

저시력과 VR, 그리고 기술적 편견

가상현실 기기를 저시력 보조의 도구로 만들면서 느끼고 배운 것들을 공유합니다.

조정훈
삼성전자

세션3

WAI-ARIA UI Examples 라이브러리 공유

실무자분들이 좀 더 쉽게 WAI-ARIA로 접근성을 준수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이선주
NTS

세션4

오류 유형별로 살펴보는 접근성 해결방안 2부: 커스텀 액션으로 탐색시간 줄이기

스크린 리더 사용자가 앱에서 콘텐츠를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에 대해 공유합니다.

김형섭
엔비전스

세션5

사용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주세요.

접근성을 제공하고 있지만 실제 사용자에게는 부족한 접근성, 사례를 통해 이슈와 해결 방법을 알아봅니다.

서미연
NTS

세션6

소외계층의 방송 시청 환경 개선 사업 성과 공유

시·청각장애인, 발달장애인 등 미디어 소외계층의 방송 시청 환경 개선 사업 사례를 공유합니다.

윤일선
시청자
미디어재단

세션7

정보 접근성 국제표준 개발 및 표준화

동향 최근 정보접근성 국제표준 동향과 국제표준이 어떤 과정으로 개발되어 현업에서 사용하게 되는지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손학
SCE Korea
라이브 진행시 프로그램 세션 시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경품: 이삭 기프티콘 만원, 9회 널리 웨비나에 참석하고, 설문을 응해주신 350분을 추첨하여 이삭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상기 이미지는 연출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같은 가격의 다른 기프티콘으로 변경될 가능성 있습니다.
좋아요를 누르고 NULI의 팬이 되어주세요, 세미나 소식을 보다 빠르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NULINTS

ㅇ

댓글 0
댓글을 작성하려면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