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

Font Simulation 모바일 버전

2014-08-18 11:04:04

안녕하세요. UIT개발실 양주희입니다.

널리 홈페이지의 Font Simulation(PC)이라는 개발도구 다들 아시나요?
같은 폰트라도 포토샵과 웹에서 다르게 노출되기 때문에, 그 차이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디자이너님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포토샵과 웹의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왜 만들었어요?

  • 실제 모바일에서 자간, 줄 간격, 폰트 사이즈를 직접 테스트 해보고 싶어하는 디자이너님들을 위해
  • 말줄임을 하면 몇 글자까지 들어가는지 알려줘야할 때 (그때그때 다르잖아요^^)
  • AppleSDGothicNeo와 HelveticaNeue 에 font-weight:bold 속성을 적용했을 때 불규칙하게 렌더링되는 버그
등등 디자이너님들께 설명하기 애매한 상황에서, 매번 테스트 화면을 캡쳐해서 보내야 하는 마크업 개발자님들을 위해서 만들었습니다.

캡쳐 대신 Font Simulation 모바일 버전을 이용하도록 권해주세요.

 

PC버전과 다른 점

말줄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단락 가로폭을 조절해가며 여러줄 말줄임까지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그외 기능들은 PC버전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UI가 워낙 간단하여 몇 번 눌러보시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또 하나 다른 점은 동일한 기기로 다시 접속했을 때 마지막으로 테스트한 내용과 수치들이 그대로 남아있도록 했습니다.
화면의 초기화 버튼을 누르거나, 쿠키를 삭제하면 기본값으로 돌아갑니다.

모바일 폰트 시뮬레이션 화면은 테스트 결과 영역과 폰트, 픽셀, 컬러, 단락의 옵션 설정 영역, 마지막으로 내용 입력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폰트 옵션은 폰트 변경, 볼드 적용이 가능하며, 픽셀 옵션은 폰트 사이즈, 행간, 자간, 단어간 수치의 변경이 가능하니다. 색 옵션에서는 글자색, 배경색의 16진수 코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단락 옵션은 단락의 가로폭, 말줄임, 정렬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내용 입력 화면을 통해 텍스트의 입력/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마무리

격변하는 모바일 시장에 대응하느라 바쁜 디자이너님들과 마크업 개발자님들 화이팅 하세요!!

폰트 시뮬레이션 모바일 버전 웹 주소 QR코드 http://nuli.navercorp.com/sharing/fe/font/mobile

▶ Font Simulation 모바일 바로가기 

 

댓글 0
댓글을 작성하려면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