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

Web Content Accessibility Guidelines

2018-02-07 06:42:03

Web Content Accessibility Guidelines을 이해하고 구현하기 위한 가이드 / W3C Working Group

이 문서는 WCAG(Web Content Accessibility Guidelines) 2.0을 이해하고 사용하는 데 필요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각 적합 기준의 목적과 주요 용어, WCAG 2.0에서 적합 기준이 다양한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돕는 방법 등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웹 기술(HTML, CSS, XML 등)을 이용해 적합 기준을 만족하는 웹 콘텐츠 사례와 만족하지 못하는 사례를 제공합니다. 

이 문서는 각 적합 기준을 만족하기 위한 구체적인 기법을 제시하고 있으며, 각 기법의 상세 구현 방법은 Techniques for WCAG 2.0에서 다루고 있고, 이 문서에서는 적합 기준에 대한 각 기법의 관계에 관한 정보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든 기법은 WCAG 2.0을 만족하는 데 필수 조건이 아니지만, 일부 기법은 특정 기술이 사용된 상황에서 유일한 해법일 수 있습니다.
적합 기준을 만족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법들뿐 아니라 "실패 사례" 역시 기술하고 있으며, 실패 사례는 WCAG 2.0 준수에 실패한 웹 콘텐츠 제작 사례를 다루고 있습니다.

단, 이 문서는 WAI(W3C Web Accessibility Initiative)에서 WCAG 2.0을 지원하기 위해 발행한 문서 시리즈의 일부이며, 
WCAG 2.0이 W3C 권고안으로 발행되면서 이 문서가 Working Group Note로 발행되었습니다.
WCAG 2.0과 달리, 이 문서의 정보는 업데이트될 것으로 보입니다. 

널리에서는 국내 지침과의 비교 및 해외 가이드에 대한 정보 제공 차원에서 본 가이드 문서를 번역하였습니다.
하여, 본 문서는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WCAG에 대한 소개는 기술 문서와 교육 자료를 제공하는 "Web Content Accessibility Guidelines (WCAG) Overview"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댓글 0
댓글을 작성하려면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