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

네이버 통합검색 개편

2007-12-31 16:01:45

WebStandardization Team


안녕하세요~ 앞으로 유익한 정보의 글을 게재 할 웹표준화팀 주재승입니다. 지난번 랩 워크샵때에도 랩장님께서 “영어”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셨는데요. 사실 우리가 영어 공부의 필요성은 몸소 느끼고 있으나 평소에 영어를 가까이 하는것이 쉬운일은 아니라 생각됩니다. 하여, 미혹한 실력으로나마 함께 생각해보고 공부해 보자는 취지로 앞으로 “웹표준화” 혹은 “업무”에 관련된 내용을 약간의 영어 원문 혹은 번역문을 통해 다뤄보고자 합니다. 첫번째 시간으로 지난 11월 8일에 있었던 통검 개편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았는데요. 지난번 주간회의 시간에 팀장님께서 말씀하셨듯이 저희 팀에 대한 이슈가 중심이 되어 이번 개편이 진행되었다는 내용이 11월 15일자 중앙일보 인터넷 신문에 포스팅 되었습니다. 아래의 한/영 번역문은 저희 팀 관련 내용들만 요약한 글입니다.

네이버 개편 네이버 개편

Naver Recent Reorganization

Focusing on the search optimization, rather than Internal service connections No.1 portal Naver(http://www.naver.com), subsidary of NHN Corp. in korea had been reorganizing it's user interface(UI) of Integrated search results Nov. 8, 2007 Ju-hui Han, the head of NHN search UI lab, said that “the search, unlike the other services, since the users are pretty sensitive with the UI chnage”. We're working on a numerous deep agony and testing progresses about even a changing of text and a button. Recent reorganizing had been progressed like as an UI and design central rather than a database(DB) central.

한글 원문

“내부 서비스 연결보다는 검색 최적화에 초점” NHN이 운영하는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http://www.naver.com)가 지난 8일 통합검색 결과 사용자 인터페이스(이하 UI) 개편을 단행했다. 한주희 팀장은 “검색은 다른 서비스와는 달리 UI 변경에 대해서 사용자들이 많이 예민하기 때문에 텍스트 하나 버튼 하나 변경에 많은 고민과 테스트 과정을 거치고 있다”며 “이번 개편은 데이터베이스(DB) 중심이라기보다는 UI와 디자인 중심으로 진행됐다”고 말했다.

전체 기사는 아래의 출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조선일보 기사 원문 보기

Refference

아시아 최고의 작곡자 및 프로듀서와 음반사 CEO인 박진영이 11월 16일 7집으로 컴백을 했죠. 박진영이 지난 2월 16일 아시아 문화의 대표자의 자격으로 미국 하버드 대학(Harvard University)에서 열리는 ‘한류(Hallyu (Korea Wave): A Dialogue)’라는 제목의 포럼에서 강연을 펼쳤습니다. 박진영은 “What’s Up Guys?”라며 유머러스한 인사로 강의를 시작했는데요. 새로운 도전과 미래를 내다보는 시각과 관련해 도움이 될만한 글이라 생각되어 옮겨봅니다.

하버드대학에서 박진영

가수 겸 프로듀서 박진영(35)은 16일 미국 하버드대 강연에서 앞으로 한류라는 이름이 바뀌어야 할 지도 모른다고 전망했다. 박진영은 이날 하버드대 정치대학원인 케네디 스쿨에서 열린 ‘한류 인 아시아:다이얼로그(Hallyu in Asia:A Dialogue)’ 를 주제로 한 포럼 발표자로 나서 한국인과 외국인이 함께 일하는 다음 단계에서 한류라는 이름이 정확할지 모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진영은 한류란 기본적으로 한국인을 지칭하는 의미라는 점에서 다음 단계에는 새 이름이 필요할 수도 있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그는 이제까지의 한류가 노래나 아티스트에 의한 것이었으며 한국인들에 의해 만들어졌던 반면, 앞으로는 국제적인 팀에 의해 만들어지고 이익을 공유하는 모델로 발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과거 한류가 아시아를 무대로 했으나 앞으로는 미국과 세계로 나아가야 하며, 한국인들에 의한 일방적인 소통이 아니라 국제적인 팀에 의한 쌍방향적인 흐름을 창조해야 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이같은 다음 단계 한류를 이끌기 위해 JYP 맨해튼 센터를 운영한다는 구상을 밝혔다. 그는 이와 함께 한류가 한국을 다른 나라에 알리는 것에서 문화교류를 통한 상호이해 증진으로 발돋움하고, 나아가서는 국제관계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바꾸는 방향으로 발전해나아가야 할 것으로 제시했다.

 
기사 출처 : 연합뉴스 TV 원문 보기

JYP lectures on Hallyu

동영상출처: 마이스페이스 동영상 원문 보기

웹표준에 맞는 웹문서 표준화 작업이 우리들의 주 업무인데요. 웹표준이 국제화 되어 우리가 인터넷과 참고 서적 등을 통하여 웹표준과 UI개발 방법을 학습하였듯이 우리가 새로이 배우고 습득한 지식들을 의사소통에 제한 없이 세계에 알리는 것 또한 저희들의 사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마인드를 갖는다면 국제적인 웹표준에 대해 W3C에 의한 일방적인 소통이 아니라 저희들도 국제적인 팀으로서 국제적인 웹표준 제정에 쌍방향적인 흐름을 창조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해 봅니다. (꿈은 원대할수록 좋다 하였으니 너그러이 봐주세요 ㅎ) 그러자면 제 개인적 생각입니다만, 국제화 시대에 영어는 필수라고 다시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겠죠? 우리도 박진영씨의 저 나름 유창한 영어실력으로 세계에 우리의 것을 알리는 날이 오기를 조심스럽게 바래봅니다. ^-^+

Useful Tips

CSS Validator

CSS 벨리데이터

Dreamweaver Validator

드림위버 하단의 Properties 창을 활성하시키면 벨리데이터를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Doctype이 정의되어있지 않을 경우에는 밸리데이터 Preferences 메뉴에서 Doctype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드림위버를 사용하시는 분들께 유용할 것 같습니다.

댓글 0
댓글을 작성하려면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