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 7회 널리 세미나

모두가 함께 누리는! Make it More Accessible!

AI & Accessibility with Education 모두가 함께 누릴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기반으로 한
교육 방법들을 확인해 보고, 그 교육 속에서 모두를 위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세미나 참여금은 '신체적 마비를 이겨내기 위한 특수체육활동'에 전액 기부되었습니다.새 창

모두를 위한 제품 및 서비스

구글 검색에서 지원하는 접근성을 위한 기능들 및 고려사항들을 소개하고, 구글플레이에서 접근성 관련하여 어떤 프로젝트들을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는지 알아본다.

Google 박재훈/김민구
  1. 01 Google 박재훈/김민구 모두를 위한 제품 및 서비스 구글 검색에서 지원하는 접근성을 위한 기능들 및 고려사항들을 소개하고, 구글플레이에서 접근성 관련하여 어떤 프로젝트들을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는지 알아본다.
  2. 02 NAVER 변우식 AudioBook! AudioClip 오디오클립 서비스에 대해 설명드리고 오디오클립과 오디오북이 어떤식으로 도움이 되는지 살펴본다.
  3. 03 UA LAb. 지훈 WCAG 2.1 Reflow 성공 기준에 대응하는 우리들의 자세 WCAG 2.1에 새롭게 추가 개선된 성공 기준들 중 Reflow 에 대해서 자세한 사항을 살펴본다.
  4. 04 N Tech Service 이선주 비슷하지만 다른 웹과 모바일 접근성 웹과 모바일의 접근성 지침 차이에 대해서 비교하며 살펴본다.
  5. 05 엔비전스 김형섭 스크린리더 사용자를 위한 PDF 및 PPT 문서 접근성 적용하기 문서 작업 소프트웨어 사용에 고려해야 될 접근성을 살펴본다.
  6. 06 김혜일 접근성은 별책 부록 빠르게 발전하는 시각 컨텐츠 정보에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대체 컨텐츠 방법과 사례들을 살펴본다.
  7. 07 NAVER 방설주 듣고 말하는 서비스로 발전하는 네이버 어학사전의 접근성 개선 네이버 어학사전의 접근성 개선 사례에 대해서 설명해준다.
  8. 08 고요한택시 송민표 청각장애인 택시 운전기사를 위한 접근성 고요한택시 서비스 운영을 위한 접근성 이슈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셜 디자인적인 접근의 기능들도 함께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