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제 1회 널리 세미나

Expand your domain!

전문 분야를 넓히고 싶은 마크업 개발자들을 위한 오픈 세미나!
모바일, 성능, 접근성, 커리어 패스, 교육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네이버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pand your domain! 2012.02.25

네이버의 웹 접근성 개선 방향

Preparation, Proposal, Education, Execution, Example - 네이버의 웹 접근성 개선 방향을 다섯 단계로 나누어 소개합니다.

조진주
  1. 01 조진주 네이버의 웹 접근성 개선 방향 Preparation, Proposal, Education, Execution, Example - 네이버의 웹 접근성 개선 방향을 다섯 단계로 나누어 소개합니다.
  2. 02 김군우 접근성의 기본은 의미있는 마크업으로부터!! 그럼 Ajax RIA는 어떻게 기본을 지킬까요? 내가 만든 시맨틱 마크업 문서…스크린리더, 점자정보단말기 등의 보조 기기는 이 문서를 어떻게 해석하여 시각장애인 에게 전달하는 걸까요?HTML만으로는 의미있게 만들기 어려운 복잡한 Ajax 애플리케이션은 어떻게 접근성을 보장할 수 있을까요?
  3. 03 한혜진 네이버는 시각장애인이 모든 서비스를 다 검사한다며?! 네이버에서는 사용성 테스트를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을까? 사용성 테스트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시각장애인이 직접 뽑은 서비스의 문제점들을 알아봅니다.
  4. 04 주재승 마크업 역량 개발 모델을 기반으로 특정 기술 트랙의 전문가 되기 개인의 기술 수준을 정량화하고, 교육 플랫폼을 통해 발전시켜 마크업 개발 분야의 전문가가 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5. 05 박상혁 오빠~ 네이버 왜 이렇게 늦게 떠? 최적화 꼭 해야하나요? Front-End 최적화 방법으로 어떤 것이 있을까요?
  6. 06 이준행 Front-End 최적화의 끝판왕, CSM + Markup Complexity 서버에 부하를 주는 이미지들을 확 줄이는 방법 : CSM HTML 구조설계, 이렇게 하면 브라우저가 덜 피곤합니다 : Markup Complexity 네이버 me는 어떻게 했을까요? 사례를 소개해 드립니다.
  7. 07 이건준 The Anatomy of Image Format 성능에 중요한 영향을 주는 이미지를 포맷별로 속속들이 파헤쳐봅니다!
  8. 08 남덕현 모바일 마크업을 위한 디자이너와의 소통?! 우린 이렇게 할라구요 HTML과 CSS 기술의 발전으로 PC뿐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다양한 디자인 효과들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중 CSS3의 효과들은 손쉽게 적용할 수 있지만, 적용을 하면서 디자이너와 더 많은 커뮤니케이션을 해야만 하는 상황입니다. 디자이너와 좀 더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걸까요?
  9. 09 노찬현 태블릿PC를 위한 마크업 급증하고 있는 iPad, 안드로이드 태블릿 사용자를 위해 기존의 PC를 위한 웹사이트를 최적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0. 10 문지애 네이버 모바일의 숨겨진 코드 읽기 여기엔 왜 이런 코드를 썼을까? 어디서 이런 코드가 나온거지? 네이버 모바일의 코드와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을 파헤쳐봅니다!
  11. 11 박상혁 모바일 크로스 브라우징, 그 끝은 어디인가? 네이버의 모바일 마크업 테스트 방법과 모바일 마크업 개발 시 발생하는 이슈 및 해결 사례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