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제 8회 널리 웨비나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Anyone Can Access From Everywhere

전염의 시대, 비대면(Untact)서비스와 정보접근성 현실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누구도 소외하지 않고, 필요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삶을 위한 접근성과 사용성을 이해하고,
디지털 포용으로 모두 함께 힘든 시간을 극복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해봅니다.

스마트에디터 ONE 접근성 개선 사례 공유

NAVER 스마트에디터 ONE의 전맹 사용자 글쓰기 경험 개선 사례를 공유합니다​​.

NAVER 이주용, 오광민
  1. 01 NAVER 이주용, 오광민 스마트에디터 ONE 접근성 개선 사례 공유 NAVER 스마트에디터 ONE의 전맹 사용자 글쓰기 경험 개선 사례를 공유합니다.
  2. 02 광운대학교 김현경 키오스크 접근성이란 새로운 과제와 모색 방안 국내외 다양한 법/가이드라인 분석을 통해 키오스크의 정보접근성 향상을 위한 방안에 대해 알아봅니다.
  3. 03 Google 이현정, 김민구 모든 사용자를 위한 구글의 접근성 이야기 Untact 시대, 구글의 접근성에 대한 견해와 앞으로의 방향을 이야기합니다.
  4. 04 우아한 형제들 이현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앱을 향한 여정 '좋은 음식을 먹고 싶은 곳에서' 라는 비전을 모두가 누릴 수 있기를 바라며, 배달의민족 앱개발팀의 접근성 개선 사례와 진행하고 있는 노력들을 공유합니다.
  5. 05 NTS 오윤식 웹 개발 트렌드와 접근성 이슈 현재 웹의 개발 방향과 넓어진 활용에 대해서 살펴보고 그에 따른 접근성은 어떻게 지켜지고 있는지를 알아봅니다.
  6. 06 엔비전스 김형섭 오류 유형별로 살펴보는 모바일 접근성 해결방안 Untact 시대를 맞이하여 우리 생활의 필수가 된 모바일앱, 그에 따라 더 중요해진 모바일 접근성 오류 유형별 해결 방안을 소스코드 분석을 통해 공유합니다.
  7. 07 김혜일 나 혼자 산다 나를 지키기 위해 혼자가 되는 시대의 생존필수템, 그리고 접근성 이야기를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