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제 5회 널리 세미나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다! Technology Doesn't Leave Anyone Behind

지능정보사회의 정보접근성 나날이 발전하는 지능정보사회 속에서 널리 사람을 이롭게하는 다양한 미래 기술들과 정보 접근성을 소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양한 기업과 국가 기관의 인사들이 참여해 새로운 기술에도 소외받는 사람 없이 모두가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과 방향을 공유하였습니다. 세미나 참여금은 발달장애 중학생들의 도전과 희망 프로그램에 전액 기부되었습니다.

Accessibility at Microsoft

인텔리전트 클라우드와 인공지능이 접근성 기술을 어떻게 혁신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는지를 이야기한다.

Microsoft Amos Miller & Catherine Watterson
  1. 01 Microsoft Amos Miller & Catherine Watterson Accessibility at Microsoft 인텔리전트 클라우드와 인공지능이 접근성 기술을 어떻게 혁신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는지를 이야기한다.
  2. 02 한국정보화진흥원 한정기 캡차의 접근성(Accessibility of CAPTCHA) 사람과 봇(Bot)을 구별하는 캡차(CAPTCHA)의 접근성 문제에 대해 살펴보고, 그 해결 방안을 알아본다.
  3. 03 NAVER 박종목 네이버의 인공지능 기술 현황 및 접근성 관점에서의 의미 네이버가 개발하고 서비스에 적용하고 있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의 현황을 소개하고 향후 접근성 관점에서 어떤 의미를 가질지를 생각해본다.
  4. 04 엔비전스 김형섭/임희택 VIP(Visually Impaired People)와 함께 걷는 차세대 ICT 시각장애인의 기술 활용 수준을 높이기 위해 이루어지고 있는 국내외 정보화 교육 현황과 앞으로의 과제에 대해 고민해본다.
  5. 05 삼성전자 백인호 BREAKING THE BARRIER 장애, 비장애 경계를 깨는 빅스비 비전, 삼성 고대비 테마, 그리고 삼성 덱스를 소개한다.
  6. 06 NHN Technology services 신의식 네이버 접근성 진단 솔루션 네이버 서비스 접근성 진단을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솔루션을 소개한다.
  7. 07 미래창조과학부 2017년도 정보접근성 제고 정책 방안 정부의 2017년도 정보접근성 제고를 위한 정책, 사업 추진 내용에 대해서 알아본다.